일상다반사

코스피 3천 시대 유상증자 청약방법 (feat 풍력주 씨에스윈드 / 키움증권 영웅문S) 본문

기타등등

코스피 3천 시대 유상증자 청약방법 (feat 풍력주 씨에스윈드 / 키움증권 영웅문S)

중원의아들 2021. 1. 10. 19:53

오늘은 주린이의 유상증자 청약방법에 대해서 실제로 진행한 것을 기반으로 포스팅을 해봅니다.

사실 주린이로 10년전에 3백만원 넣었다가 상장폐지가 되고 ... 그 뒤로 다시는 안 쳐다본다라고 다짐을 하다가 2년전에 1천만원을 모 주식에 넣었다가 포기를 하고 있는 정말 주린이입니다.

그러던중 올해 9월에 잠시 모 주식이 회복되는거 같다가 다시 수익율이 마이너스 30%까지 떨어지는 신기함을 경험을 하고있다 ㅜㅜ(물타기를해도 ㅜㅜ)

주린이라 포기를 하고 솔절을 해야하는 건지 아니면 장투를 하던지 현재 고민중이다.

아무튼 그러던중 갑자기 와이프도 하고 싶다고 하더니 계좌만들기 귀찮다고 내 계좌로 100만원을 넣고는 씨에스윈드 를 사달라고 한다.

그래서 100만원치를 사뒀다.

운이 좋아서 10만원 미만으로 샀는데.....

사자마자 몇일뒤 계속 오르더니 지금은 수익율이...

ㅎㅎㅎ 정말 후덜덜하다.

남들만 이런 일이 생기는 주 알았는데 우리에게도...

이렇개 되니 왜 100만원만 넣었나 후회스럽기도 하다...

그리고 그리고 배당도 한단다.

ㅎㅎㅎ 10주를 가지고 있으니 주당 천원이니 만원이다. ㅎㅎㅎ 치킨까지는 아니지만 햄버거 사먹을 수 있다

그리고 또 좋은 뉴스가 나왔다.

바로 유상증자이다.

사실 이게 좋을 수도 있고 안 좋을 수도 있는데 현재 주가가 17만원대이고 살수 있는 주가가 12만원이니 주당 5만원 이득이다.

물론 전문가들은 주가조정이 된다고 하던데 뭐 주린이는 기쁘다. ㅎㅎㅎ 비록 2주이지만. ㅎㅎ

또한 무상증자도 한다는데 이건 아직 잘 모르므로 패스...

일단 유상증자 대상인건 알겠는데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모른다.

삼프로 TV에서는 모르면 증권산에 문의하라고 해서 문의를 하 알려준다.

그리고 오늘 배정통지서가 왔다. ㅎㅎ

10주를 가지고 있어 2주를 살 수 있단다. ㅎㅎ

이런종이도 왔다. ㅎㅎ

사실 이게 종이류 신청을 해도 되고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.

그래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적어본다. ㅎㅎ

일단 나는 키움증권사의 영웅문S 를 쓰고 있어 그 기준으로 적어본다.

사실 지금껏 이 어플을 쓰면서 알고 있는 건 사는거 파는거 정도였는데 많은 기능이 있는 거 같다. ㅎㅎ

아무튼 메인메뉴에서 업무로 들어가 유상청약을 클릭하면 된다.

 

 

그리고 차례대로 진행하면 된다. ㅎㅎ 오 ~

 

아직 날짜가 조금 남아서 지금은 안된다고 한다.

청약기간 10일전부터 가능하다고 한다.

아 그리고 이번에 알게된 사실은 이 청약을 받을 수 있는 권리도 사고 팔고가 가능하다고 한다. ㅎㅎ

대박.. 이건 얼마로 사고 파는지는 기간에 잠시 들어와서 확인을 해 봐야겠다.

참 왜 진작 이런 걸 모르고 있었는지....

오늘도 주린이는 잘 배우고 간다. ㅎㅎㅎ

이상 주린이의 유상증자 청약 방법에 대한 공유이다. ㅎ

Comments